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대전유산후한약 예방을 위한 방법으로

환자중심의 한방치료 2025. 2. 8. 18:46

 





안녕하세요 대전유산후한약 처방을 도와드리는 라온한의원입니다. 고령화가 사회적인 문제로 대두되면서 난임을 걱정하는 부부들이 늘고 있습니다. 특히 유산은 임신 초기에 뜻하지 않게 일어날 수 있으며 다양한 원인에 기인합니다.



난소와 자궁 질환, 호르몬 및 면역학적 이상 등 복합적으로 작용할 수 있고, 유산한 여성의 경우 신체적인 부분에서 힘든 과정을 겪을 수 있습니다. 고령 임신이 많아지는 요즘에는 유산의 확률도 점차 높아지고 있다. 부부의 나이가 많아질수록 임신에 대한 불안감이 생길 수 있는 것입니다.






산후에는 건강한 출산과 회복을 위한 다양한 몸조리 방법을 적용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유산을 겪은 경우에는 제대로 몸조리를 하지 않는 상황이 빈번하게 발생됩니다. 유산 후에는 정상적인 신체 회복을 위해 충분한 몸조리 기간을 거쳐야 합니다. 



임신 초기에 나타나는 계류 유산의 경우에는 몸의 변화가 느껴짐에도 일상생활에 빨리 돌아가려는 경우가 있습니다. 하지만 유산 후 제대로 몸조리를 하지 않으면 관절과 골반이 느슨해져서 나타나는 산후통과 몸에 찬 바람이 느껴지는 산후풍, 그 외에도 습관적 유산이 나타날 수 있어 대전유산후한약의 도움이 됩니다.






본원에서는 원활한 회복을 돕는 대전유산후한약 처방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자궁 내에 남아 있는 노폐물을 배출하여 상처의 빠른 회복을 도모하며 신체적인 특성과 건강 상태에 알맞은 한의원 진단을 시행합니다. 또한 어혈을 배출하고 허약해진 기혈을 보충해주며 자궁 기능을 정상화할 수 있도록 돕고 있습니다.



유산 후 한약은 자궁 내에 잔여물이 배출되지 않은 현상을 도와주고 있습니다. 반복유산을 하는 경우에는 임신 초기의 유산을 예방하기 위한 한약치료를 병행할 수도 있습니다. 유산 후에는 자궁 및 난소가 회복되는 충분한 시간을 줘야 하며, 한의학적인 치료를 통해서 마음의 안정을 되찾을 수 있습니다.





자연유산에는 절박 유산, 계류 유산, 불가피 유산 등이 있습니다. 절박유산은 임신 20주 이전에 출혈이 동반되거나 배가 아픈 증상이 나타나지만 아직 태아가 살아있는 경우로 절반 정도에서 유산으로 이어지지만 충분한 휴식과 치료를 통해 임신을 유지할 수 있는 경우입니다. 



계류 유산은 자궁 경부가 닫혀 있는 상태에서 태아가 사망하여 자궁 내에 남아 있는 경우를 말합니다. 유산이 일어나는 원인에는 염색체 이상, 유전적 이상, 면역학적 이상, 고령 임신, 스트레스 등이 있습니다. 만 35세 이상의 여성은 35세 이하보다 유산율이 2배 이상 높기에 더 신경 써야 하기에 대전유산후한약의 도움을 받으시는 게 좋습니다.




유산이 되면 유산 산물이 자궁 밖으로 배출되어야 하는데 자연적으로 배출되는 경우가 있고 인위적으로 소파수술을 통해 배출시켜야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러한 과정에서 자궁내막에 손상이 가해질 수 있고, 유산 후 임신 전의 몸 상태로 돌아가는 과정에서 임산부의 신체와 정서에 무리가 가게 됩니다.



한의학에서는 유산이 일어나는 것에 관해 ‘기혈이 약한 자는 능히 태아를 기를 수가 없기에 나무가 말라 비틀어져 과일이 떨어지는 것처럼 유산된다.’라고 표현합니다. 임산부의 신체 상태가 임신을 유지할 수 있는 상태로 만들어야 하기에 대전유산후한약의 도움을 받으시는 게 좋습니다.




한약, 침, 뜸 치료를 통해 손상된 자궁 내막을 회복하고 염증이 생기지 않도록 해주어 유산 후 자궁내막이 건강하게 회복할 수 있게 해줍니다. 이어 난소의 기능을 높여주고 자궁환경이 원활하게 순환될 수 있게 하여 임신에 적합한 환경을 만들어 줍니다. 감사합니다.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TAG
more
«   2025/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