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대전자궁근종치료를 도와드리는 라온한의원입니다. 가임기의 여성은 한 달에 한 번씩 주기적으로 월경을 겪습니다. 이때 약 50%의 여성이 생리통을 경험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가장 흔한 생리통 증상은 아랫배 쪽을 쥐어짜는 듯한 통증입니다. 허리, 골반, 다리 통증이 빈번하게 함께 발생하기도 하며 속이 메스껍고 구토, 설사 등의 소화기 증상을 동반할 수도 있습니다. 심한 경우에는 일상생활이 어려울 정도로 아픔을 느끼며 실신하기도 합니다.
최근 20~30대 여성들에게 자궁근종이 빈번히 발생해 여성건강을 위협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자궁근종은 임신 중이거나 피임약을 복용 중일 때는 종양이 빨리 자라고, 폐경기 이후에는 종양이 거의 발생하지 않거나 크기가 줄어들게 됩니다.
자궁근종의 0.2%가량은 암으로 발전할 수도 있기 때문에 6개월 간격으로 정기검진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자궁근종은 가임기인 20~30대 여성들이 특히 중요합니다. 자궁근종의 기본적으로 불임의 원인인데다 전체 불임의 5~10%가 자궁근종이 원인이므로 대전자궁근종치료가 필요합니다.
임신 초기에 유산율이 높아지고 조기진통이나 사산의 확률도 높아져 임신을 준비하는 여성들은 반드시 자궁근종 검사를 받은 후 대전자궁근종치료를 진행하셔야 합니다. 자궁근종은 자궁 근육에 양성종양이 생기는 질환을 말합니다.
대표적인 자궁근종증상으론 생리통 외에도 부정출혈, 압박감, 빈뇨, 변비, 골반통, 생리 양의 변화 등이 나타납니다. 또한 자궁근종크기와 위치에 따라 불임을 유발할 수 있어 임신을 원하고 있는 여성들에게 많은 스트레스를 줄 수 있습니다.'
자궁근종통증 등의 증상을 느끼고 있다면 가볍게 생각하지 않고 진찰을 받고 필요하다면 대전자궁근종치료를 받아주는 것이 좋습니다. 자궁근종이 발생하는 원인은 어혈입니다.
어혈은 몸에 혈액이 제대로 들지 못해 한 곳에 정체되어 있는 것으로 차고 냉한 기운이 스며들면 자궁 내에 어혈이 발생해 자궁근종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어혈을 제거하면 자궁 내 기혈순환이 촉진되면서 생리혈 배출이 바르게 이루어질 수 있는데, 이를 통해 자궁근종의 원인을 치료해주고 자연스럽게 극심한 생리통도 발생하지 않게 됩니다.
자궁의 어혈을 배출해주는 한약은 처방해 대전자궁근종치료를 진행합니다. 한약을 통해 어혈과 각종 노폐물을 제거해 자궁근종을 치료하면서 자궁과 난소의 기능도 활성화해줄 수 있어 자궁건강을 한층 좋게 해줄 수 있습니다.
그에 더해 뜸과 같은 침구치료가 병행될 수 있습니다. 뜸치료는 경혈이 많은 구점에서 약제를 연소시켜 온열적 자극을 얻을 수 있는 치료법입니다. 온열자극과 약물의 효과가 경락경혈을 통과하면 기혈순환이 정상화되면서 자궁은 물론 전체적인 신체 기능이 향상에 도움된다는 것입니다.
자궁근종과 같은 자궁질환은 눈에 보이지 않을뿐더러 특별한 자각증상이 없어 발병을 모르고 있다가 질병이 심화되고 나서 병원을 찾는 환자가 많습니다. 때문에 평소에 생리기간과 주기를 체크해주는 등 자궁건강에 관심을 갖고 지켜보는 것이 좋습니다.